본문 바로가기
🙏관음기도 도량/🙏서광사발원

아침 발원문

by 이初心 2023. 6. 22.

    아침 발원문

    천지 부모님! 부처님! 한량없는 조상님!

    오늘도 건강하게 시작할 수 있어 덕분입니다.
    오늘은 나에게 가장 새롭고 아름다운 날입니다.
    오늘 내가 하는 일은 이웃과 세상을 빛나게 합니다.
    오늘도 순연하는 생활로 더욱 행복(行福)한 하루를 보냅니다.

    태어나 사는 동안 알게 모르게 지은 모든 죄업을 참회(懺悔)합니다.
    저로 인해 목숨 잃고, 상처받고, 마음 아팠던 모든 인연에 참회합니다.

    미안합니다.
    용서하세요.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오늘 하루 행하는 모든 일들이 남들에게 해가 되지 않고, 누구든지 저를 만날 때마다 편안하고, 따뜻한 마음을 지니길 발원합니다.

    사람들이 내 허물을 말하고 화를 내고 미워하며 내 마음을 아프게 할지라도, 마음 아파하지 않고 오히려 내가 깨달음을 얻는 기회로 마음을 내겠습니다.

    그 어떤 경우에도 다른 사람을 무시하거나 천대하지 않고 나와 똑같은 귀중한 생명체로 존중하며 품격 있게 살겠습니다.

    오늘도 일체의 악(惡)을 짓지 않고, 모든 선(善)을 받들어 행하며 이 마음에서 일어나는 모든 생각이 무명에서 벗어나 진리를 깨우치는 원인이 되길 발원합니다.

    내가 있기에 세상이 있습니다.
    나는 세상의 주인공입니다.
    오늘도 내가 사는 세상을 더 아름답게 만드는데 마음을 다할 것입니다.
    어리석고 삿된 삶에서 벗어나 진리를 따르며 세상의 주인공으로 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항상일로님 글에서

아침 발원문2023.mp3
3.5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