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음기도 도량/🙏서광사발원

나를 위한 기도

by 혜명(해인)스님 2018. 6. 27.

내 앞에 비록 어렵고 험난함이 가로 놓여 있어도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제가 되게 하여 주십시오.

크게 밖으로 드러나는 일들이 아니더라도

작은 것에도 감사하는 마음 갖게 하여 주십시오.

 

제가 저를 거스르는 유혹 앞에서도

조금은 강한 모습으로 자신을 다스리게 하여 주십시오.

피곤한 몸과 바쁜 시간 속에서도 가끔은 먼 하늘 바라보며

어제를 생각하는 성숙한 마음을 갖게 하여 주십시오.

 

언제나 받는 사랑보다 주는 사랑에 익숙하고

남을 사랑하는데 인색하지 않게 하여 주십시오.

제가 생활하는 이 작은 공간에서 마주치는 모든 것들에게서

느끼고 생각할 수 있는 마음의 자유를 갖도록 하여 주십시오.

 

조금은 내 마음에 들지 않거나 거스른 일이 있을 때도

순리에 어긋나지 않도록 강한 마음 다지게 하여 주십시오.

내 주변의 이들에게 언제나 마음의 문 활짝 열어

그들의 마음을 받아들이게 하여 주십시오.

 

내 가진 것이 비록 하찮은 것일지라도

시기하지 않고 언제나 감사하는 마음 갖게 하여 주십시오.

나 개인의 사리사욕 때문에

남에게 상처 주지 않는 따뜻한 마음 갖게 하여 주십시오.

 

구태의연한 사고에 머무르지 않고

언제나 새로움을 추구하는 사람 되게 하여 주십시오.

내가 받은 것보다

더 많이 주려고 노력하는 사람이 되게 하여 주십시오.

 

늦은 밤 어둠 속에서 촛불 하나 켜고

내 마음 같은 시 한 자락 되뇔 수 있는 여유로움을 주십시오.

순간적으로 뱉어지는 말보다는

한 번 더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는 신중한 마음 갖게 하여 주십시오.

 

그리고 내 안의 내가 하는 말에 귀 기울일 수 있는

열린 마음 되게 하여 주십시오.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

나를 위한 기도.mp3

 
나를 위한 기도.mp3
2.46MB

'🙏관음기도 도량 > 🙏서광사발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극락 왕생 발원문-연지대사  (0) 2018.06.27
극락 왕생 영가 발원문  (0) 2018.06.27
남편을 위한 기도문  (0) 2018.06.27
마음을 다스리는 글  (0) 2018.06.27
발심 수행문  (0) 2018.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