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불법과 동행을/💕법문의도량

성취하는 기도법

by 혜명(해인)스님 2018. 7. 12.

    봄이라는 계절은 겨울을 뒤로하고 어김없이 우리에게 찾아든다.
    마치 계절과도 같이 우리가 의식하든 의식하지 못하든 상관없이 매일 매일 자기 운명을 스스로 지어 가고 있다. 특히 이 봄은 미국의 부시대통령이 이라크를 부시겠다고, 전에는 조지대통령이 조지더니, 부시고 조지고, 부시고 조지고 할 것에 세계가 경제의 어려움에 허덕이면서 이라크나 미국이나 자기 운명을 스스로 지어가고 있다.
    우리 또한 마찬가지 이다.

    본인의 마음가짐, 신념, 또는 국회의 청문회를 보면서 말의 힘으로 쉴 새 없이 운명의 수레는 짓고 돌리고 있다. 우리는 마음의 창조법칙을 알고 이를 운용하고 보면 인생은 운명의 장난이 아니라 마음을 따라 돌아가는 삶이란 것을 알게 된다.

    몸이 움직이는 것은 마음이 안에서 결정한 것을 움직여주고 말도 해 주는 것이다.
    우리의 운명을 성공적으로 전환시키고 져 할 때 구체적 방법을 선택하게 된다. 우리들의 운명의 방향을 정하는 것은 바로 우리의 마음이 선택하고 받아들인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일체유심조"라는 경의 말씀은 구체적인 현상의 근원적 원인자는 마음이고, 마음이 현상의 근거이며 마음이 바뀌면 삶이 바뀐다는 것이 행복창조의 법칙인 것이다.

    마음이니 생각이니 하는 것은 현재의식이고 의식하지 못하는 깊은 내면에 또한 의식이 있다. 이 깊은 내면에 있는 의식을 잠재의식이라 하는데 현재의식에서 들어오는 생각이나 감정, 상념 등을 그대로 충실하게 받아들여서 이것을 현실로 실현시키는 작용을 한다.

    *성취기도의 방법

    잠재의식이 가계 문을 닫을 때가 잠을 잘 때다.
    현재의식은 씨앗과 같고 잠재의식은 화분의 흙과 같다.
    잠들기 전에 머리맡에 108염주를 놓고 있다가 누워서 잠들기 전에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108번 이상 염불 하다가 자기가 소원하는 것 딱2가지만 기원하고 잔다.

    화분에 씨앗을 심고 자는 동안 씨앗이 자라듯, 잠재의식이 가계 문을 열 때가자고 눈을 뜰 때이다.

    눈을 뜨자 바로 또 108염주를 들고 누운 상태에서 "관세음보살,................108번 이상 염불하고 어제저녁에 한 소원 2가지를 또 기도를 하고 일어나 활동을 한다. 이 기도를 매일 해가면 성취하게 됩니다.

    하다 말다하면 안되고 지극정성으로 해야 된다. 화분에 씨를 뿌리면 물도 주고 풀도 매 주듯이 매일 이 기도를 하면 꼭 성취되는 기도 법입니다. 간절한 소원이 있을 때 꼭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두 달 하다가 포기하지 마시고 성취할 때까지 계속해야 되는 기도법입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화목과 소원성취 있기 바랍니다.

    성불하십시오.

    -보산 법광 두 손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