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불법과 동행을/💕대각교단세불법륜

慶祝 부처님 오신 날에 보내 드리는 말씀

by 혜명(해인)스님 2019. 7. 8.

慶祝

부처님 오신 날에 보내 드리는 말씀

 

經에 佛이 云하대

 

我實成佛已來 無量無邊 百千萬億 那由陀劫

(아실성불이래 무량무변 백천만억 나유타겁)

*진실로 내가 성불하여 옴은 이미 백천만억 나유타겁이니라

부처님께서 삼천사십육년 전 사월 팔일에 탄생하심은 어리석은 중생들을 제도하고자

나도 너희들과 같은 사람이니 너희들도 나와 같이 수행하면 부처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이시기 위한 방편으로 이 사바세계에 출현하셨습니다

 

今此三界 皆是我有 其中衆生 悉是吾子

(금차삼계 개시아유 기중중생 실시오자)

*지금의 이 세상은 내가 모두 창조하여 그 가운데 있는 중생들은 모두가 나의 아들딸이니라

 

而今此處 多諸患難 唯我一人 能爲救護

(이금차처 다제환난 유아일인 능위구호)

*지금 이 땅은 가지가지 환난이 많으나 오직 나 하나만이 능히 세상을 구원하고 보호할 수가 있느니라

 

我是一切智者 一切見者 知道者 開道者 說道者

(아시일체지자 일체견자 지도자 개도자 설도자)

*나는 모든 것에 지혜로운 자요, 모든 것을 보는 자며 다 아는 자며 진리를 여는 자며 진리를 말하는 자이니라.

이러한 부처님을 本佛的 부처요, 神格的 부처라고 합니다

 

安穩衆生 故現於世

(안온중생 고현어세)

*중생들의 마음을 평화롭게 하고 삶을 안정되게 하시기 위하여 이 땅에 왔느니라

 

모든 중생 개개인이 부처님이십니다

따라서 부처님 오신 날은 여러분이 부처로 태어나시는 날입니다.

여러분께서는 부처님께서 보여 주신,

 

1-自覺 내가 부처라는 사실을 깨달아

2-覺他 다른 분들도 부처님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하시어

3-覺行 깨달음을 부처님처럼 행동으로 옮겨

4-覺滿 온 세상이 깨달은 부처님으로 가득하게 하는 것이 大覺날이며 부처님 오신 날입니다.

 

부처님으로 오신 일체중생을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여러분은 나를 기쁘게 하고 슬프게 하는 나의 부처님이십니다.

 

부처님 오신 날에

석가산 화남

 

慶 祝. 부처님 오신 날에 보내 드리는 말씀.mp3

 
慶 祝. 부처님 오신 날에 보내 드리는 말씀.mp3
2.23MB